선교 창교주 취정원사의 “천지인합일 사상(天地人合一思想)”
선교 교조 취정원사님의 선교 창교 사상 “천지인합일 정회(正回)사상”
_ 《선교전(仙敎典)》 취정원사 著, 1997 정축년. 선교환인집부회 보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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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교 창교주 취정원사(聚正元師)께서 환기9185년 선기22년 무진년(1988)에 환인상제(桓因上帝)님으로부터 천부인(天符印)과 선교 상왕자(相往者) 종위(宗位)를 교유받으사, 천일동안 일심정회(一心正回) 종지수행(宗至修行) 산천순례의 길에 들어, 환기9188년 선기25년 신미년(1991)에 천지인합일(天地人合一) 정회사상(正回思想)의 대각을 이루시니, 한민족 하느님 사상의 본원을 찾아 "선교(仙敎)를 계원창교(啓元創敎)하시고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라 천명하셨습니다. 이어 취정원사께서는 환기9194년 선기31년 정축년(1997)에 선교경전 결집을 통하여 선교 교단을 창설하시고 오로지 하느님 환인(桓因)을 신앙하는 일교일종 선교종헌(一敎一宗仙敎宗憲)을 제정반포하시니, 선교(仙敎)는 우리민족 한국의 고유한 종교 "한국의 선교(仙敎)"로 널리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취정원사 천지인합일 사상(天地人合一思想) _ 한국의 선교(仙敎)
천지인합일 사상(天地人合一思想)은 선교 교단을 창설한 선교 교조 취정원사(聚正元師)님의 대표적인 선교 사상으로 "천지인합일(天地人合一) 정회사상(正回思想)"이라고 한다. 정회(正回)는 취정원사가 선기22년 1988년에 하느님 환인(桓因)으로부터 천부인(天符印)을 교유받아 종지수행(宗旨修行)의 길에 들어 대각하신 대표적인 선교사상 "천지인합일 정회사상" 정수이다.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가 창시한 선교사상 "천지인합일 사상" 과 "정회사상"을 합하여 "천지인합일 정회사상"이라 하며, 정회(正回)는 그 핵심이다. 취정원사는 천지인합일 정회사상을 선교 창교종리로 선교종헌에 입제하고 "일심정회(一心正回)" 선교종지(仙敎宗旨)를 선포하여 포덕교화(布德敎化)하였다.
취정원사께서 창시한 천지인합일사상(天地人合一思想)은 선교 교단의 경전과 교리의 근본사상으로 선교종단과 선교총림 선교신앙의 벼리가 되는 대표적인 선교사상이다. 취정원사의 천지인합일 정회사상은 선교 교화선 선농무일여사상, 일달해제사상, 속신무구청정사상 등 선교의 근본사상이다.
일심정회(一心正回)는 선교 교조 취정원사의 선교(仙敎) 창교종리(創敎宗理)를 집약(集約)한 종지(宗旨)이며, 선교(仙敎)의 만법교화(萬法敎化) “제일교정(第一敎頂)” 이다. 일심정회(一心正回)는 귀원일체환시시(歸元一體還始時)에 달하여 우주 삼라만상(森羅萬象)이 근원(根源)을 향하여 회귀(回歸)하기 시작하였다는 환인상제(桓因上帝)의 선언(宣言)이다.
선교(仙敎)의 종지(宗旨) "일심정회(一心正回)"는 태역(太易)의 삼극시원(三極始原)으로 회귀(回歸), 환인하느님(桓因上帝)께 귀의(歸依)함을 말한다. 선교(仙敎)의 종지(宗旨) "일심정회(一心正回)"는 태역(太易)의 삼극시원(三極始原)으로 회귀(回歸), 환인하느님(桓因上帝)께 귀의(歸依)함을 말한다.